반응형

 

새보고서 가 와 있어서 보니 Page experience 상태를 확인하라는 말

바로 클릭해서 들어 가서 확인해 봐야지요

 

그러나 속성을 선택하라는 창이 뜬다.

 

 

왼쪽 상단의 석삼자 메뉴 바로 밑에 있는 속성검색을 눌러 선택

 

 

사이트의 사용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온다 에휴~~~~

 

 

 

페이지 경험 보고서

업데이트: 2021년 8월

이 보고서를 도입한 후 개발자 여러분께서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페이지 경험 보고서에서 광고 경험 위젯을 삭제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보고서가 간소화되어 사이트 소유자가 페이지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경험 보고서는 사이트 소유자가 광고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독립형 도구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경험 보고서에서는 사이트 방문자의 사용자 환경에 관한 요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사이트의 개별 URL에 관한 페이지 경험 측정항목을 평가하고 이를 휴대기기의 Google 검색결과에서 URL 순위 결정 신호로 사용합니다. Google의 페이지 경험 자세히 알아보기

페이지 경험 보고서 열기

현재 페이지 경험 보고서는 모바일 URL로 제한됩니다.

페이지 경험 정보

페이지 경험은 URL별로 평가됩니다. 현재 이 평가는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만 평가됩니다. 즉, 평가는 휴대기기 사용자를 대상으로만 이루어지며 휴대기기에서 이루어진 검색만 영향을 받습니다. 평가 및 보고서는 사이트에서 방문자에게 더 나은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페이지를 만들도록 돕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페이지 경험에 관한 FAQ 읽어보기

Google 검색의 페이지 경험은 다음 기준으로 평가됩니다.

  • 코어 웹 바이탈
    코어 웹 바이탈은 사용자를 위한 페이지 로드 환경의 속도, 응답성 및 안정성을 테스트합니다. 코어 웹 바이탈 보고서는 각 페이지에 '좋음', '개선 필요', '느림'이라는 평가를 내립니다. 페이지 경험 상태에 '좋음'을 받으려면 코어 웹 바이탈에서 페이지의 평가가 '좋음'이어야 합니다. 코어 웹 바이탈 보고서의 데이터를 페이지 경험 보고서로 가져오는 데 며칠이 걸리므로, 페이지 경험 보고서의 URL 평가가 코어 웹 바이탈 보고서의 URL 평가보다 약간 지연될 수 있습니다. 코어 웹 바이탈이 없는 URL은 페이지 경험 보고서에 표시될 수 없습니다. 휴대기기용 코어 웹 바이탈 열기
  • 모바일 사용 편의성
    페이지 경험 보고서 상태에 '좋음'을 받으려면 URL에 모바일 사용 편의성 오류가 없어야 합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데이터가 없는 URL은 '좋음'으로 간주됩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보고서 열기
  • HTTPS 사용
    Google 검색에서 '좋음' 페이지 경험 상태를 유지하려면 HTTPS를 통해 페이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페이지 경험 보고서에는 사이트의 URL 수준 HTTPS 데이터가 없으며 사이트의 전체 HTTP/HTTPS 비율만 표시됩니다. 사이트의 HTTP URL 비율이 너무 높으면 사이트에 경고 배너가 표시되고 HTTPS 섹션에 실패가 표시됩니다.
    사이트의 HTTP와 HTTPS를 자세히 비교하는 보고서는 아직 제공되지 않지만 HTTP 페이지를 찾는 방법에 관한 도움말과 HTTPS가 중요한 이유 및 사이트에 HTTPS를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Google 검색결과의 URL이 HTTPS라면 HTTPS 기준을 통과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보고서 범위

보고서 데이터에서 URL이 계산되려면 다음 작업을 실행하세요.

  • URL은 코어 웹 바이탈 보고서에 데이터가 있어야 합니다. (예외: 코어 웹 바이탈 데이터가 없는 URL도 관련 URL의 URL 그룹이 코어 웹 바이탈에 표시되면 페이지 경험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페이지 경험 계산에 포함되는 URL은 휴대기기에서 검색한 결과 Google 검색에 표시되는 URL입니다. 또한 코어 웹 바이탈도 표준 URL이 아닌 실제 URL을 보고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사용 편의성 보고서는 모든 데이터를 페이지의 표준 URL에 할당합니다.

차트 정보

차트는 다음 데이터를 보여 줍니다.

  • 좋은 URL: 차트의 마지막 측정 날짜에 상태가 '좋음'인 모바일 URL의 비율입니다. 여기서 '좋음'이란 코어 웹 바이탈 보고서에서 URL의 상태가 '좋음'이고 모바일 사용 편의성 보고서에서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없다는(또는 데이터가 전혀 없다는) 의미입니다. HTTPS 상태는 이 개수의 요소가 아닙니다. 상태 보고 자세히 알아보기
  • 좋은 URL의 총 노출수: 차트에 표시된 기간에 좋은 URL에서 생성된 노출수입니다. 데이터 처리 일정의 차이로 인해 노출수에 관한 최신 데이터는 그날의 '좋음' URL 수보다 계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차트 일일 값: 지정된 각 날짜에 '좋음'으로 간주되는 URL의 비율입니다. '좋음'으로 간주되는 URL은 위에 설명한 좋은 URL과 동일한 기준을 따릅니다.

⚠︎데이터 관련 중요 자격 요건: 

  • 모바일 사용 편의성 보고서와 코어 웹 바이탈 데이터를 페이지 경험 보고서로 가져오는 데 지연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페이지 경험의 특정 URL 평가는 이러한 다른 소스 보고서의 URL 평가보다 약간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이 보고서에 표시되는 '좋음' 비율에는 사이트 URL의 HTTPS 상태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Google 검색에서는 검색결과에 표시되는 모든 URL의 HTTPS 상태를 고려합니다.
데이터 소요 시간: 페이지 경험 보고서의 소스 데이터는 여러 다른 소스 및 보고서(코어 웹 바이탈 보고서, 모바일 사용 편의성 보고서 등)의 데이터 평가에 기반합니다. 이러한 하위 평가는 다양한 일정에 따라 이루어지므로 특정 URL의 실시간 현재 상태는 보고서에 표시된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보고서를 사이트 상태의 실시간 평가로 사용하기보다는 데이터의 추세(개선되고 있는지)와 전반적인 평가(페이지 대부분이 우수한지)를 살펴봐야 합니다.

누락된 데이터

페이지 경험 보고서 대신 사이트에 사용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음이라고 표시되면 속성이 Search Console에 새로 등록되었거나 CrUX 보고서에 선택한 기기 유형(데스크톱 또는 모바일)과 관련해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하기에 충분한 데이터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CrUX 데이터베이스는 URL이 Search Console 속성의 일부인지 아닌지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지만, 속성이 만들어지고 나서 CrUX 데이터베이스의 기존 데이터를 분석하고 게시하기까지 며칠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차트 대신 수집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음 이 표시된다면 코어 웹 바이탈 보고서에 사이트의 URL에 대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은 것입니다.

보고서에 코어 웹 바이탈 최근 사용 데이터 부족이라고 표시되면 코어 웹 바이탈 정보를 생성하기 위한 최신 CrUX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은 것입니다. CrUX 데이터는 사용자 방문에 의해 생성됩니다. 이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없으므로 이 보고서를 생성하기 위한 사용자 트래픽이 충분히 발생할 때까지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HTTPS 항목에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되면 Search Console에서 사이트의 HTTPS URL에 관한 정보를 찾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때 사이트 소유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없으므로 Google에서 사이트를 계속 크롤링하도록 두시기 바랍니다.

평가를 완료하기 위한 최근 사이트 트래픽이 충분하지 않음이라는 배너가 표시되는 경우 최신 HTTPS 또는 코어 웹 바이탈 데이터에 누락된 부분이 있어 현재 페이지 경험 값을 계산할 수 없는 것입니다.

특정 URL의 상태

페이지 경험 보고서는 Google 검색결과에 적용된 페이지 경험 기준의 하위 집합을 확인합니다.

또한 HTTPS는 이 보고서의 사이트 수준에서 평가됩니다.

  • HTTPS는 이 보고서의 사이트 수준에서 표시되지만 Google 검색에서 URL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즉, Google 검색의 HTTPS URL은 항상 HTTPS 기준을 통과하며 Google 검색의 HTTP URL은 항상 HTTPS 기준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 코어 웹 바이탈 및 모바일 사용 편의성은 Google 검색 및 이 보고서에서 페이지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다음은 URL이 Google 검색에서 평가되는 방식과 비교하여 페이지 경험 보고서에서 평가되는 방식이 어떻게 다른지 요약한 내용입니다.

 페이지 경험 보고서Google 검색코어 웹 바이탈모바일 사용 편의성HTTPS 사용량
특정 URL 수준(결과에 다소 지연이 있음) 특정 URL 수준(결과에 지연이 없음)
모바일 URL 수준 모바일 URL 수준
사이트 수준 URL 수준

 

다음은 Google 검색의 페이지 경험 상태에서 '좋음'으로 평가되는 URL의 기준입니다.

좋음좋지 않음
다음 기준이 모두 참입니다.
  • 코어 웹 바이탈 보고서에서 URL의 상태가 좋음입니다.
  • 모바일 사용 편의성 보고서에 따라 URL에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없습니다.
  • URL이 HTTPS를 통해 제공됩니다.
'좋음' 상태는 휴대기기의 Google 검색결과에서 URL의 순위 결정 신호로 사용됩니다.
다음 중 하나 이상이 참입니다.
  • 코어 웹 바이탈 보고서에서 URL이 느림 또는 개선 필요 상태이거나 표시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사용 편의성 보고서에 따라 URL에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하나 이상 있거나 URL이 모바일 사용 편의성 보고서에는 표시되지 않지만 페이지 경험 보고서에는 표시됩니다.
  • URL이 HTTPS가 아닌 HTTP를 통해 제공됩니다.

HTTP 페이지 찾기

다음은 사이트에서 어떤 URL이 HTTP 또는 HTTPS인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 사이트의 도메인 속성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Google 검색 실적 보고서를 열고 'http://'로 시작하는 URL을 찾을 필터를 추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Google에서 찾은 내 사이트의 HTTP URL 중 처음 1,000개가 표시됩니다.
  • 어떤 이유로든 도메인 속성을 만들 수 없다면 HTTP 주소의 URL 접두사 속성을 만들고 Google 검색 실적 보고서를 열면 사용자가 Google에서 찾은 내 사이트의 HTTP URL이 최대 1,000개까지 표시됩니다.

Google 검색에 표시되는 HTTP URL에 상응하는 HTTPS 버전이 있다고 생각하면 Google 색인에서 HTTPS URL을 검사하여 Google 검색에 HTTPS URL이 표시되는지 확인하고 표시되지 않으면 그 이유를 확인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