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동네 병원에서

코로나19 3차 접종 부스터 샷 접종 완료했습니다.

개인증명서 제출 후 문진표 작성하고 나니 

모더나 대상이네요 하더니

아래 사진과 같은 것을 팔에 붙이게 합니다.

혹시 다른 종류의 백신을 접종할 까 봐 관리하는 것이지요

이해가 갑니다.

별문제 없이 바로 왼쪽 어깨에 주사를 맞고 왔다.

지금까지 별 증상 없음

 

 

혹시나 해서 예방 접종증명서를 떼어 왔습니다.

 

 

부스터샷 접종완료 증명 방법

 

얼마 전 부산에서 목욕탕 가려고 하는데

그곳에서 접종증명서를 요구한다고 해서

접종 증명을 하려고 하니 방법을 찾을 수 없었다.

사실 팩트를 말하면 없었던 것은 아니고 찾지를 못했던 것입니다.

사실 국민비서 구삐에 나와 있어서 그걸 보여주면 되는데

미처 생각을 못했던 겁니다.

꼭 무슨 접종증명서나 온라인 증명을 받아야 한다고만

생각하다 보니 방법이 없었다고 포기했었다. 으~~~보바

 

 

 

 

그런데 국민비서 구삐는 백신접종 완료 증명뿐만 아니라

국세고지 발송 안내

건강검진 안내(암 검진 포함)

교통범칙금 안내

교통과태료 안내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기간 안내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교육 안내

고령 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안내

국가장학금(대학생) 신청 안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

신규 서비스 안내

 

등 안서 서비스가 많네요 알림 서비스 신청 설정했습니다.

 

 

 

 

접종 증명은 국민비서 구삐 보여주면 될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건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사증후군 안내문 받고 나서  (2) 2021.12.26
2021 일반건강검진 결과  (0) 2021.11.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