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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분석 도구 "네이버 키워드 도구" 사용하기

 

가장 먼저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서

검색할 때 자동완성 이 어떻게 나오는지를

시도해봐야 한다. 

 

 

네이버 메인페이지에서 생각하는 키워드 입력 후 자동완성 검토
네이버 메인페이지에서 생각하는 키워드 입력 후 자동완성 검토

 

그러면 대략적인 키워드 감을 잡고

2차적으로 네이버 키워드 도구로 들어가 본다

 

"네이버 광고" 검색해서 들어간다

http://searchad.naver.com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그러면 아래와 같은

네이버 광고 페이지가 나타난다

네이버 광고 클릭하고 들어간다

 

 

네이버 광고 사이트
네이버 광고 사이트

 

 

로그인하여 들어가서

환영인사 메시지 창에서 우측 X 클릭하고 

들어가게 되면

NAVER 검색광고 창이 나타난다.

 

 

NAVER 검색광고 메인 창
NAVER 검색광고 메인 창

 

 

이 중에서  우리가 필요한 것은

키워드 도구 이므로

우측 중간쯤에 있는 키워드 도구 클릭하면

NAVER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창이 나타난다

 

 

NAVER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창
NAVER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창

 

 

여기서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간단하다

우리는 광고주가 아니고 블로그를 하면서

어떤 키워드를 쓸 것인지를 고민하기 위해

키워드를 조회해서

월간 검색 수 또는 연관 키워드를 발굴하면 된다.

 

예를 들어 "태종 이방원"을 검색할 경우

월간 170만 건의 검색 수가 나타나며

삼봉 정도전도 19,000건 정도의 검색 수가 된다

 

 

"태종 이방원"을 검색할 경우 월간 170만건의 검색수가 나타난다

 

 

여기서 좀 더 자세한 것을 보기 위해 키워드를 클릭하면

왼쪽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의 선택한 키워드에 나타나고

그 밑의 월간 예상 실적보기를 클릭하게 되면

월간 예상 실적이 나타나나

우리에게는 별 의미가 없는 듯

 

 

선택한 키워드 실적조회 입찰가 조회
선택한 키워드 실적조회 입찰가 조회

 

 

주의할 점은 무조건 월간 검색 수가 많은 것이

나에게 맞는 것이 아니라 점

그래서 다시 "태종 이방원 드라마" 를 검색해본다

 

 

"태종 이방원 드라마" 를 검색한 결과

 

 

"태종 이방원 드라마" 를 검색한 결과

약 8천건 정도의 검색 수가 나온다

 

그러면

① 태종 이방원 170만건 

② 태종 이방원 드라마 8천건

중에서

어느 키워드를 선택할 것인가?

 

정답은 없겠지만

자신의 블로그 상태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자신의 블로그가 아직은 방문객 유입수가 적어

경쟁력이 아직은 낮다면 ②을 선택해야만

상위 1페이지 내에 들게 되어

방문객 유입수가 증가될 것이다

 

 

 

 

 

그렇지 않고 ① 을 선택할 경우 

상위 1페이지에 들지 못해

몇 페이지를 넘겨도 보일까 말까

하게 되어 클릭이 거의 없게 된다면

방문객 유입수는 거의 없게 되어

도움이 되지 못하게 된다

 

결론은 

내가 쓴 글이

 

상위 1페이지에 나오기 적당한 월간 검색 수를 찾아야 한다.

 

물론 정답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Try and try!

만이 정답일 것이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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